여행 준비안내

[출발전 준비사항] 영국 일주 여행

♡ 영국 일주 여행 안내 ♡

■ 기후 / 의복준비

: 영국의 날씨는 '하루동안에 4계절이 있다'라는 유명한 말이 있듯이 변덕스러운 날씨가 특징이다. 한여름에도 해가 가리거나 비가 내리면 냉기가 들 정도이다. 멕시코 난류와 편서풍의 영향으로 대체적으로 온난한 기후를 나타낸다. 겨울철 특히 바람이 없는 날에는 안개가 끼고 비 내리는 날이 많다. 연간 강수량은 많지 않으며 1년 내내 날씨가 흐리고 지나가는 비가 많다. 비교적 날씨가 좋은 시기는 5-10월이다.

1-2월의 평균 기온은 5℃이며, 7-8월의 평균 기온은 16℃로 한난의 차가 적다. 위도가 높기 때문에 여름에는 8-9시까지 밝지만 겨울에는 3시에 벌써 해가 지는 일도 있다. 복장을 우리나라 가을쯤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아일랜드는 주위가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멕시코 난류의 영향으로 기후는 온난하며 습윤하다. 연간 평균기온 12℃이며 여름은 평균 17℃이하로 낮고 겨울은 평균 5℃이상이다. 그러나 눈이 내리는 곳도 있다. 전반적으로 맑은 날은 적으며 비나 안개, 흐린 날이 많다. 강수량은 연간평균 1,092mm로 높은 편이며 습도도 일년 내내 높다. 겨울에는 강풍이 고습도가 높아 추운 날이 계속되며 한 여름에는 끈적거리기도 한다.
<복 장>
우리나라와 대체로 비슷하게 준비하면 되지만, 가을, 겨울에는 한국보다 좀더 따뜻하게 준비하도록한다. 날씨가 변덕스러우므로, 우산은 꼭 휴대하도록 한다.

■ 시차

:  영국은 보통은 한국보다 8시간이 느리다.
서머타임이 적용되는 나라이다. (서머타임 적용시 : 한국보다 8시간 느리다.)

■ 환

:  영국은 파운드(£)를 사용하며, 지폐는 £50, £20, £10, £5의 4종류가 있다. 동전은 종류별로 £1, 50p, 20p, 10p, 5p, 2p, 1p가 있다. 유럽 통화 가운데 돈의 가치가 가장 높기 때문에 낭비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스코틀랜드의 경우 £1의 고유 지폐가 여전히 통용되고 있으며, 영국의 해협제도와 맨섬의 경우 본토와는 다른 동전과 지폐를 사용하고 있으나 화폐제도는 동일하다.
※ 영국은 유로화 사용국가가 아니므로 반드시 영국파운드로 준비!

■ 전압

: 영국 전지역의 표준 전압이 230 - 240V에 50Hz이다. 한국의 전기 기구를 사용하려면 어답터가 있어야 한다. 또한 아일랜드의 전기는 220V, 50Hz (한국은 60 Hz임)만 있어서 110V 제품을 쓰려면 변압기가 필요하다. (멀티어답터, 멀티짹 필요)

■ 준비물

: 여권, 의류(계절에 맞는 의복준비), 비상약(진통제, 지사제 등), 수영복(수영장, 사우나 이용), 선글라스, 선크림, 손목시계, 편한 신발(하이킹), 모자, 카메라(배터리, 충전기), 핸드폰 충전기, 접이식 우산, 간식 등등

■ 스마트폰 로밍 안내

: 출발 전 데이터 차단을 해놓지 않으시면 현지에서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 업데이트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차단은 사전 통신사에 요청 또는 공항에서 통신사 데스크 방문을 통해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 공항미팅

: 출발 3시간 전에 인천공항3층 A카운터 옆 사랑의여행사 미팅

■ 공항 수속안내

: 공항 미팅을 하시면서, (일정표, 전자항공권, 네임택, 무전기)를 나누어드립니다. 무전기는 2인1세트로 전일정 사용하며, 인천공항에 다시 도착하셔서 반납해 주시면 됩니다.

인솔자와 인사가 끝나시면 개별적으로 대한항공 카운터에 가셔서 수속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 영국 런던 히드로 국제공항 도착 후

: 최종목적지 공항에 도착 후, 인솔자와 함께 이동하셔서 가이드를 만나시면 됩니다.

[ 영국 여행 안내 ]

영국은 날씨의 변화가 심하므로 항상 우비나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신사의 나라 답지않게 지하철 구내, 상점, 백화점등에는 소매치기가 많으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할 때에는 바쁜 사람들은 왼쪽편을 이용해 걸어올라가는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붙어서도록 한다.

우리나라와는 반대로 자동차가 좌측통행을 하므로 길을 건널때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줄서는 것이 생활화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질서를 지키도록하며, 엘리베이터나 버스를 탈때에는 항상 여성에게 우선권을 주도록 한다.